[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양파캐러멜 카레 레시피'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양파캐러멜 카레 레시피'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양파캐러멜 카레 레시피'


집밥 백선생 5회에서 공개된 백종원 선생님만의 독특한 카레 레시피, 양파캐러멜 레시피가 상당히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건 저도 이미 한번 요리를 해보았고 포스팅으로 남겨보기도 했지만, 영상으로는 수집을 해두지 않아서 다시 방송 영상을 활용해서 포스팅으로 남겨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종원 선생님의 양파캐러멜 카레의 경우에는 상당히 독특합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양파가 익는 속도가 가장 빠르기때문에 양파를 나중에 볶을텐데 여기에서는 양파를 가장 먼저, 그것도 상당히 오래 볶아주는 모습이니 말입니다.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집밥 백선생 5회에서 공개한 백종원 선생님의 양파캐러멜 카레 레시피"


백종원 선생님의 카레에 들어가는 재료는 단순하지만 상당히 풍미가 깊은 맛을 내는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저도 직접 만들어서 먹어보니, 약간 색다른 듯한 느낌이 나기도 하고, 일반적으로 우리가 먹던 카레보다 풍미가 더 깊은 듯하기도 하고... 주변 지인들에게도 상당히 호평을 받았던 그러한 카레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영상에서 사용한 재료들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재료들"


소불고기용 소고기

양파

감자

당근

카레가루



"백종원, 양파캐러멜 카레의 특징은 모든 야채를 채썰어준다는 것"


백종원 선생님 카레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모든 야채를 채썰어 준다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보통 카레의 경우에는 깍뚝썰기로 하는 반면, 여기에서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 채를 썰어주는 모습이었는데요. 평소에 우리가 잘 보지 못하는 방식으로 칼질을 했을 뿐인데, 상당히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기도 했습니다.




"양파를 먼저 볶아주면, 양파에서 독특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재료 정리가 끝났으면, 이제 양파부터 먼저 넣고 볶아주도록 합니다. 양파캐러멜 카레의 관건은 양파를 오랫동안 볶아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방송에서는 양파가 노릿노릿해질 때까지, 반찬으로 쓰기 힘들 정도로까지 볶아주는 것이 관건이라고 합니다. 양파를 오랫동안 볶아주면 양파 특유의 달콤한 맛이 나면서, 양파만의 독특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양파를 볶아주면서 후추를 넣어주면 좋다고도 합니다. 양파와 후추의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하네요.



"양파를 오랫동안 볶은 후, 고기를 넣고, 감자, 당근을 넣고 볶아준다."


양파를 오랫동안 볶아주었다면, 여기에 고기, 감자, 당근을 넣고 볶아줍니다. 이렇게 적당히 볶아주다가, 제법 적당히 익었다는 생각이 들면, 물을 넣고 끓여주도록 합니다. 언제까지 끓이느냐? 감자가 가장 늦게 익는 재료이기때문에 감자가 익을 때까지 끓여주도록 합니다.



"모든 재료가 충분히 익으면, 카레가루를 투척해서 카레 완성!"


모든 재료가 충분히 익었다는 생각이 들면, 여기에 카레가루를 투척해서 카레를 완성시키도록 합니다. 이렇게 남이 하는 것을 보면 상당히 쉬워보이지만, 이러한 발상을 하기까지가 쉽지 않다는 사실! 직접 만들어서 먹어보니 정말 맛있는 카레였습니다. 이렇게 하나하나씩 재미있고도 간단한 요리를 해나가는 시간을 가져보다보니, 다시 슬슬 요리에 흥미를 느끼게 되는 듯 하기도 하네요.



"마무리는 카레에 넣을 수 있는 조미료 팁"


마무리하기 전에 카레에 추가로 넣으면, 카레에 어떠한 맛을 첨부할 수 있는지에 관한 내용도 방송을 통해서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설탕, 고춧가루, 생강, 버터, 케첩 등 하나씩 넣어서 변화되는 맛을 감지하는 재미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것저것 정말 많은 것을 배워가는 집밥 백선생! 이렇게만 쭉 나간다면 역시 흥할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 집밥 백선생 양파캐러멜 카레 레시피 1편


▲ 집밥 백선생 양파캐러멜 카레 레시피 2편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