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을 따라 하는 고양이 "COPYCAT"

주인을 따라 하는 고양이 "COPYCAT"


주인을 따라 하는 고양이 "COPYCAT"


영어 표현 중에는 "COPYCAT"이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카피캣"이라고 발음되는 이 표현은 "따라쟁이" 혹은 "흉내쟁이"와 같은 의미를 가지는 표현이지요. 주로 못마땅한 뉘앙스를 풍기면서, 부정적인 느낌으로 다른 누군가가 한 것을 따라 하는 사람을 가리킨답니다.


그런데 왜 하필 이렇게, "따라 하는 사람"을 가리킬 때, 다른 동물도 아닌 "고양이"를 사용한 것일까요? 아마도 그 이유는 이 영상을 보면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주인의 행동을 그대로 따라 하는 고양이"


온라인에서 공개된 재미있는 영상이 있습니다. 바로 주인의 행동을 그대로 따라 하는 고양이의 영상이 공개된 것이지요. 영상 속에서는 고양이 한 마리와 주인으로 추정되는 한 사람이 나란히 TV를 보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주인 옆에 있는 고양이는 주인의 행동을 그대로 따라 하는 모습을 보인답니다. 왼손을 올리면, 왼손을 그대로 올리고, 오른손을 올리면 오른손을 그대로 따라서 올리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지요. 그리고, 마지막에는 기지개를 켜는 장면도 그대로 따라 한답니다.



"진정한 카피캣의 모습을 보이는 고양이"


이렇게 주인의 행동을 그대로 따라 하는 모습에서 마치 "진정한 카피캣"이라고 칭해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재미가 바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재미 중의 하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모습을 보니, 저도 고양이 한 마리를 키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화제의 사건 & 영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