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 애니메이션 피규어샵 “애니플러스샵”
서울 합정역에는 메세나폴리스라는 상가가 있는데요. 이 상가의 맞은편에는 “딜라이트 스퀘어”라는 이름의 새로운 상가가 들어섰습니다. 딜라이트 스퀘어 상가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교보문고”가 입점을 해있는 것으로 유명하기도 한데요.
교보문고 맞은편에는 이렇게 “피규어”를 비롯한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상품을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애니플러스샵”이라는 이름이 붙은 가게이지요.
“합정 딜라이트 스퀘어에 있는 애니플러스샵”
애니플러스샵은 합정역 딜라이트 스퀘어에 있는 애니메이션 용품을 판매하는 가게입니다. 우리나라 케이블 티비 채널 중에는 애니플러스라는 채널이 있는데요. 이 채널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가게입니다.
이 곳의 정식 명칭은 “애니플러스 서울 1호점”이라고 하지요. 애니플러스에서는 한일 동시 방영을 했거나 판권을 가지고 있는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상품을 판매합니다. 그리고, 애니플러스 채널에서 방영하지 않은 작품의 상품도 간혹 판매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점포 입구에 있는 사람 크기 만한 “카토 메구미”의 피규어가 이런 경우라고 할 수 있답니다.
“우리나라 속의 작은 일본 같은 가게”
애니플러스 가게는 우리나라에 있지만, 작은 일본이라는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특히 일본 아키하바라에 가면 이런 물품을 판매하는 매장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데요. 그런 “오타쿠”의 성지라고 할 수 있는 곳과는 차이가 있지만, 그런 분위기를 조금이나마 느껴볼 수 있는 곳이 이 곳 매장이 아닐까 합니다.
규모는 그리 크지 않아서, 그리 많은 피규어를 볼 수 있는 곳은 아니지만, 지나가다가 한 번쯤 구경을 해보아도 재미있을 만한 곳이기도 합니다.
여기까지, “합정역”, 딜라이트 스퀘어에 있는 “애니플러스”라는 피규어 가게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합정역, 딜라이트 스퀘어, 애니플러스”
특징 : 피규어 가게, 애니메이션, 작은 일본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