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오징어채 “스루메소우멘”

이마트 오징어채 “스루메소우멘”


이마트 오징어채 “스루메소우멘”


오랜만에 일산에 있는 이마트 타운을 한 번 방문했습니다. 일산 이마트 타운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있는데요. 이 트레이더스 매장에는 일반 이마트 매장에는 없는 물품이 있어서 간혹 시간이 날 때면 트레이더스 매장을 한 번 둘러보기도 합니다.


이렇게 오랜만에 이마트 트레이더스 매장을 방문해서 물품을 살펴보니, 예전에는 보지 못했던 것이 눈에 띄었습니다. 바로 일본 편의점에서 먹었던 간식과 비슷하게 생긴 물품이 하나 있었던 것이지요.




“일본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오징어채 간식, 이카소우멘”


일본 여행을 하면, 일본 편의점에 있는 음식을 맛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본 편의점 음식 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바로 “이카소우멘(いかそうめん)”이라는 음식입니다.


이는 오징어를 말려서 잘게 썰어놓은 듯한 형태의 간식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어서 아쉽기도 했었습니다.


일본 편의점 음식 “이카소우멘” : http://theuranus.tistory.com/5503


하지만, 이제는 우리나라에서도 이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본에서 판매하는 것과 완전히 같지는 않겠지만, 유사한 형태의 음식을 수입해와서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것을 보았기 때문이지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볼 수 있는 스루메 소우멘(するめそうめん)”


이마트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제가 발견한 간식은 바로 “스루메소우멘”이라는 이름의 음식이었습니다. 일본에서 보던 이카소우멘과 상당히 비슷해 보이는 외관에 구매를 해서 먹어보게 되었는데요.


일본에서 먹던 “이카소우멘”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차이가 나는 부분이 있다면, 가격인데요. 일본에서는 이카소우멘 한 봉지에 18g이 들어있고, 가격은 138엔 정도로 한화로는 약 1380원 정도 됩니다.


그런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판매하는 스루메소우멘은 4개 묶음에 약 9600원 정도였는데요. 한 봉지당 23g이었습니다. 그래서 가격으로 따져보면, 일본에서 먹을 수 있는 이카소우멘 보다는 훨씬 비싼 편인데요. 그래도 간혹 일본에 가지 않고, 우리나라에서 그 간식을 먹고 싶을 때면 한 번씩 구매해서 먹을 만한 간식이 아닐까 한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먹거리 & 제품 소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