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전용 방송국 “트위치(TWITCH)”

게임 전용 방송국 “트위치(TWITCH)”


게임 전용 방송국 “트위치(TWITCH)”


우리니라에서 가장 유명한 인터넷 게임방송을 떠올려 보자면, “아프리카 TV”라는 곳을 떠올려 볼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TV는 제법 물의를 일으키기도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이 곳에서 방송을 송출하고 시청하고 있지요.


이러한 인터넷 개인방송 콘셉트에서 아이디어를 따와서 공중파에서도 “마이 리틀 텔레비전”이라는 이름의 방송이 공개되기도 했지요.




“해외의 게임 전문 온라인 개인 방송 플랫폼, 트위치(TWITCH)”


우리나라에 이렇게 “아프리카 TV”가 있다고 한다면, 해외에는 “트위치”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곳은 우리나라의 아프리카 TV와 닮아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우리나라의 아프리카 TV의 경우에는 다양한 주제로 방송을 할 수 있는 반면에, 이 트위치 채널은 “게임”에만 특화된 방송이라는 것이지요.


그래서, 이 방송채널에서는 게임에 관련된 방송만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저스틴 TV 역시도 트위치 TV에 흡수되다.”


여담이지만, 예전에 한 번 소개를 했던 적이 있는 해외의 “아프리카 TV”와 비슷한 채널이 있었습니다. “저스틴 TV(JUSTIN.TV)”라는 이름의 채널이었는데요.


이 채널이 아직도 잘 운영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기 위해서 오랜만에 링크를 타고 들어가 봤더니, 이 채널도 이제는 트위치로 흡수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답니다. 그만큼, 트위치의 영향력이 점점 더 커지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지요.


△ 트위치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게임 카테고리들


“다양한 게임 방송을 볼 수 있는 트위치 채널”


이렇게 트위치 채널에서는 다양한 게임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방송을 이 곳에서 거의 볼 수가 없었는데, 이제는 우리나라 게임방송인들도 이 곳에서 다수 활약하고 있는 듯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트위치에서 기부 수수료가 다른 개인방송 플랫폼에 비해서 가장 저렴한 편이라고 하니, 이 곳으로 넘어간 개인방송인들이 다수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답니다.


여기까지, 다양한 게임방송을 찾아볼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인 “트위치”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인터넷 게임 개인 방송 채널, 트위치(TWITCH)”


홈페이지 주소 : http://www.twitch.tv

특징 : 게임 방송, 개인 방송, 기부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