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분할압축 프로그램 “SIMPLY RAR”

맥용 분할압축 프로그램 “SIMPLY RAR”


맥용 분할압축 프로그램 “SIMPLY RAR”


분할 압축 기능을 평소에는 거의 사용할 일이 없지만, 간혹 사용해야 할 일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간혹 특정한 파일을 블로그를 통해서 공유하고 싶은데, 한 파일당 10MB라는 용량 제한이 걸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파일을 압축해서 여러 개로 쪼개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답니다.




“간단한 파일 압축의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CLEAN ARCHIVER”


간단한 파일 압축의 경우에는 우리나라의 맥 사용자가 만든 압축 프로그램인 “CLEAN ARCHIVER”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분할압축을 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라면,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더 깔끔하고 간편하게 파일을 압축할 수 있지 않을까 하지요.


이 프로그램은 이전에 소개한 바 있으니, 혹시나 이 프로그램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타고 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맥용 간단한 파일 압축 프로그램 “CLEAN ARCHIVER” : http://theuranus.tistory.com/5636




“아주 오래된 압축 프로그램인 SIMPLY RAR”


이번에는 맥에서 분할압축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할 것인데요. 다른 방법도 있겠지만, 저는 다소 오래된 프로그램인 “SIMPLY RAR”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 프로그램은 정말 오래된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업데이트가 된 시기가 2008년이니 무려 10년도 넘은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할압축이 필요한 경우에는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합니다.


△ 분할 압축 옵션이 있는 RAR 압축 프로그램


“SIMPLY RAR의 분할압축 기능 이용하기”


이 압축 프로그램의 분할압축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압축하고자 할 파일들을 “드래그 & 드롭”으로 끌어서 리스트 시킨 다음, 아래에 있는 옵션에서 “SPLIT ARCHIVE”을 선택합니다.


그럼 아래에 있는 “SPLIT VOLMES INTO”라는 옵션이 활성화가 되는데요. 여기에서 분할 압축하고자 하는 파일 크기를 선택하면 된답니다.


이후 “CREATE RAR” 버튼을 눌러서, 파일 이름을 지정하고 조금 기다리면 압축이 완료된답니다.


여기까지, 맥에서 분할압축을 할 수 있는 아주 오래된 프로그램인 “SIMPLY RAR”이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맥용 분할압축 프로그램, SIMPLY RAR”


지원 운영체제 : 매킨토시

분류 : 압축 프로그램

특징 : 분할압축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파일 다운로드 : simplyrar1dmg4c7a7.dmg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