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타임 플레이어 “재생 속도 미세조절 하기”

퀵타임 플레이어 “재생 속도 미세조절 하기”

퀵타임 플레이어 “재생 속도 미세조절 하기”


윈도우에 미디어 플레이어가 있듯이 맥에는 “퀵타임 플레이어(QUICKTIME PLAYER)”가 있습니다. 퀵타임 플레이어는 영상을 재생할 수 있기도 하고, 영상이나 화면, 음성을 녹음하고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을 함께 내포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라 기본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잘 활용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러한 퀵타임 플레이어를 이용해서 화면 녹화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미 이전 글에서 살펴보았는데요. 혹시나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 보시면 된답니다.


퀵타임 플레이어를 이용해서 화면 녹화하기 : http://theuranus.tistory.com/5675




“맥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


퀵타임 플레이어는 맥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입니다. 그리고 그 성능도 꽤 괜찮은 편입니다. 그래서 웬만한 영상은 거의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모두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상 재생 속도를 조절할 수 있기도 합니다. 이는 다른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이제는 유튜브에서도 탑재하고 있는 기능이기도 하지요.


△ 가운데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재생 속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퀵타임에서 영상 재생 속도 조절하는 방법”


퀵타임에서 영상 재생 속도를 조절하는 방법은 “플레이 버튼” 옆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 누르는 것입니다. “◀◀” 혹은  “▶▶” 버튼을 누르면 속도 조절이 되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버튼을 눌러서 재생하게 되면, 재생 속도가 2배속, 4배속, 8배속, 16배속 단위로 올라가게 됩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우리는 이렇게 빠른 배속은 크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껏 해봤자 1.2배속에서 1.5배속 정도 혹은 간혹 2배속 정도가 필요하지요.


△ 0.1 단위로 조절할 수 있는 속도


“퀵타임 플레이어에서 재생 속도 미세 조정 방법”


퀵타임 플레이어에서 이렇게 재생 속도를 0.1배속 단위로 조절하는 방법이 있기도 합니다. 그 방법은 바로 “◀◀” 혹은  “▶▶” 버튼을 누를 때, “OPTION” 키를 누른 상태로 눌러주는 것이지요.


이렇게 하면, 배속이 0.1배속 단위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래서 미세하게 속도르 조절하고 싶을 때 이용할 수 있게 되지요.


여기까지, 맥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 “퀵타임 플레이어”의 재생 속도 미세 조절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