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강릉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강릉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강릉 심곡항에서 정동까지는 바닷길을 걸을 수 있는 산책길이 있습니다. 이 곳은 과거에는 군사 목적으로 사용되던 경계로였는데, 이제는 이 곳을 민간에 개방한 경우라고 하지요.


이전까지는 해안경비를 위해서만 사용되던 공간이었지만, 2017년부터는 입장료를 내고 민간인들도 둘러볼 수 있는 곳이 되었습니다.




“강릉 심곡항에서 정동까지 이어지는 바다부채길”


바다부채길은 강릉 심곡항에서 정동 매표소까지 바닷가로 이어지는 길입니다. 심곡항에 있는 심곡 매표소에서 정동 매표소까지 걸으면 약 1시간 10분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는데요.


걷는 중간중간 심곡전망타워, 부채바위, 투구바위 등의 멋진 자연경관을 볼 수 있기도 한 곳입니다.










“천연기념물 제437로 지정된 바다부채길”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에서 정동은 임금이 거처하는 한양의 경복궁에서 정방향으로 동쪽에 있다는 것에서 따온 지명이고, 심곡은 깊은 골짜기 안에 있는 마을이라는 뜻에서 유래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정동진의 부채 끝 지형과 탐방로가 위치한 지형의 모양이 바다를 향해서 부채를 펼쳐놓은 모양이 된다고 해서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이라는 지명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정동진의 썬크루즈 주차장에서 심곡항 사이의 길로 거리는 약 2.86km에 달한다고 하네요.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입장시간과 입장요금”


이 길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입장료가 필요합니다. 입장료는 개인, 일반인을 기준으로는 3,000원입니다.


그리고, 입장 시간은 동절기와 하절기가 조금 다른데요.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하절기(4월-9월) : 9:00 - 17:30 (매표시간 16:30까지)

동절기(10월-3월) : 9:00 - 16:30 (매표시간 15:30까지)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바다부채길”


“배틀트립에서 찾아간 바다부채길”


이 곳은 배틀트립 78회에서 인피니트의 멤버 성종 & 우현 씨가 방문하기도 했는데요. 아쉽게도 이들이 방문한 날에는 날씨가 좋지 않아서, 이 곳에 오르지는 못했습니다. 그래도, 아쉬운 마음에 심곡항에 있는 전망대에 오르는 모습이 그려지기도 했는데요.


기상 상태에 따라서 입장이 제한될 수 있으니, 날씨가 좋은 날에만 방문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강원도, 강릉,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주소 : 강원 강릉시 강동면 헌화로 950-39

전화번호 : 033-641-9444

홈페이지 : http://searoad.gtdc.or.kr/

특징 : 동해바다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산책로

배틀트립 인피니트 강릉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732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강원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