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운서역 “공영주차장”

인천 운서역 “공영주차장”


인천 운서역 “공영주차장”


이번에 인천공항을 통한 일본 여행에서는 차를 가지고 이동했습니다. 이전까지는 항상 조금 불편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비용을 아끼기 위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했었는데요.


이렇게 인천공항에서 여럿이서 함께 출발하는 첫 해외여행이다 보니, 이렇게 일부러 차를 가지고 이동했습니다.



“하루 최대 9,000원인 인천공항 장기 주차장”


하지만, 인천공항에 차를 가지고 가면 주차 요금이 부담되기도 합니다. 특히 장기간 여행을 하는 경우에는 주차 요금이 더욱더 부담이 될 수밖에 없을 텐데요.


인천공항의 주차요금은 현재 장기주차장의 경우, 하루 최대 9,000원입니다. 그리 비싼 금액은 아니지만, 기간이 길어지면 부담이 되는 금액으로 발전할 수 있지요.


인천공항 공영 주차장 : https://theuranus.tistory.com/5622





“인천공항에서 2정거장 떨어진 곳에 있는 운서역 공영주차장”


인천공항에서 단 두 정거장 떨어진 곳에 제법 저렴한 공영 주차장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운서역”으로 인천공항 제1터미널과는 2정거장 떨어진 곳인데요.


역 바로 옆에 붙어있는 공영 주차장의 경우에는 1일 최대 4,000원의 주차요금이 발생합니다. 인천공항 장기 주차장과 비교해보면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인 것이지요.



△ 공항철도 운서역


“완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은골1 공영 주차장”


저희는 이번 여행에서 운서역 공영 주차장을 이용했는데요. 운서역 근처에서 완전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은골1 공영 주차장”이라는 곳인데요.


은골1 공영 주차장에서는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지만,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만차인 경우가 많아서 주차를 하기 힘들 수 있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자리만 있다면,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으니, 쓸데없는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조금 일찍 출발해서, 은골1 공영 주차장에 먼저 방문을 해보고, 여의치 않으면, 운서역으로 이동해서 자리를 확인하고, 운서역에도 없으면 인천공항 장기주차장으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하면 주차 요금을 절약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여기까지, 영종도에 있는 “운서역” 공영 주차장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인천 영종도, 운서역 공영 주차장”


주소 : 인천 중구 운서동 2807-1

전화번호 : 032-579-2701

특징 : 1일 최대 4,000원 공영 주차장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