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의 명품티 “TWG”

싱가포르의 명품티 “TWG”


싱가포르의 명품티 “TWG”


싱가포르는 영국의 영향을 받은 국가인지라, 영국에서 볼 수 있는 문화를 많이 간직하고 있기도 합니다.  영국의 대표적인 차문화라고 할 수 있는 애프터눈 티(AFTERNOON TEA) 역시도 싱가포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이기도 하지요.


이렇게 싱가포르 역시도 영국처럼 애프터눈 티를 마시는 문화가 발달해 있어서 그런지 프리미엄 “차 브랜드”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바로 “TWG”라는 브랜드이지요.



“영국과 싱가포르의 차문화, 애프터눈 티”


영국에서는 차를 굉장히 많이 마십니다. 커피를 많이 마시는 미국식의 문화와는 다소 차이를 보이는 문화인데요. 식사와 식사 사이에 티타임을 가지는 것이 흔한 것이 되어버렸다고 할 수 있지요..


그중에서도 점심식사와 저녁 식사 사이에 가지는 티타임을 “애프터눈 티(AFTERNOON TEA)”라고 합니다. 우리는 식사를 하고 난 뒤에, 커피를 마시는 편이지만, 영국의 영향을 받은 국가들은 이 시간에 “차”를 마시는 것이지요.


점심을 먹고 난 후, 살짝 배가 고플 시간인 약 3시쯤에 이렇게 티타임을 가지는 것을 애프터눈 티라고 하는데요. 이 시간에는 주로 “차”와 함께, “샌드위치,  스콘” 등을 함께 먹으면서 시간을 보낸다고 하지요.




“싱가포르의 고급 티 브랜드, TWG”


싱가포르에서는 자신들이 만들어 낸 고급 차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TWG”라는 이름의 브랜드인데요. 실제 매장을 방문해보니, 굉장히 많은 종류의 차를 보유하고 있어서 어떤 것을 주문해야 할지 잘 감이 잡히지 않는 수준이었습니다.


그래서 싱가포르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TWG 티”를 많이 구매해서 귀국하기도 하지요. 선물용으로도 좋고, 기념품으로도 좋으니까요.




“우리나라에서 TWG 티를 구할 수 있는 곳은?”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싱가포르 현지에서 “TWG” 티를 맛보거나 공수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하지만, 싱가포르까지 다녀올 시간이나 비용이 여의치 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다행히도,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TWG”를 맛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물론 가격이 싱가포르 현지에서 구매하는 것보다는 월등히 비싼 것이 문제이긴 하지만요.


우리나라에서 운영하는 “TWG” 온라인 샵에서 구매를 할 수 있기도 한데요. 오프라인에서도 TWG를 맛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투썸플레이스에서 TWG 티를 맛볼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바로 “투썸플레이스”에서 일부 TWG 티를 맛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TWG 매장처럼 다양한 티를 보유하고 있지는 않고, 실제 TWG 매장에서처럼 찻잔과 큰 주전자에 차가 나오는 것은 아닌지라, 조금 아쉽기는 하답니다.


그리고, 일부 TWG 티백을 구입해서 갈 수 있기도 하지요. 하지만, 이 역시도 가격은 싱가포르 현지에 비해서 훨씬 비싸다는 단점이 존재하기는 합니다. 그래도, 우리나라에서도 이렇게 싱가포르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니, 싱가포르의 맛이 그리운 분들은 돈을 조금 더 지불할 의향이 있지 않을까 하지요.


여기까지, “싱가포르의 차 브랜드, TWG”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TWG 한국 홈페이지 : http://www.twgkorea.co.kr/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먹거리 & 제품 소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