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어] 로제타스톤 "레벨1, 기초언어 학습4"
비록 아주 천천히 진행되고 있는 스페인어 공부이긴 하지만, 그래도 천천히 진행을 하다보니, 드디어 "단원1, 기초언어" 부분을 끝낼 수 있게 되었다. 드디어 다음 단원인 "인사말과 소개" 부분으로 넘어갈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인데, 그래도 다음 단원으로 넘아가기 전에 이번에도 스페인어 레벨1의 기초언어 부분 학습4에서 등장했던 단어와 문법에 관하여 정리를 한번 해두고 넘어가야 할 듯 하다.
"레벨1, 기초언어 학습4에서 등장한 새로운 단어들을 살펴보도록 하자."
이번에도 이번 단원에서 등장한 새로운 단어들을 우선 정리를 해보고 넘어가야 할 듯 하다. 이번 단원에서는 처음으로 "숫자"가 등장했다. 비록 1에서 6까지지만 말이다. 그리고 다양한 의문사도 등장했기에 적잖이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는 모습이었다고 할까? 아래에 정리되어 있는 모습을 한번 보도록 하자.
"NOUNS"
<숫자>
uno = 1
dos = 2
tres = 3
cuatro = 4
cinco = 5
seis = 6
una cama = bed
una llave = key
una taza = cup
una silla = chair
una mesa = desk/table
un telefono = phone
un plato = plate
un cuenco = bowl
un arbol = tree
<의류>
zapatos = shoes
una camisa = dress shirt
una camiseta = t-shirt (카라가 없는 셔츠)
pantalones = pants
un abrigo = coat
un vestido = dress
un sombrero = cap/hat
una falda = skirt
"VERBS"
Hay = There is/are?
llevar = have
compra = buy
Hay un huevo. = There's one egg.
Hay un libro. = There's one book.
Hay dos niños = There are two boys.
Hay dos moviles. = There are two cell phones.
Tres plato son blancos. = Three plates are white.
Cuatro cuencos son afules. = Four bowls are blue.
El compra tres camisetas. = He is buying three t-shirts.
El compra un sombrero. = He is buying a hat.
Ella compra cuatro sombreros. = She is buying 4 hats.
위에서 볼 수 있듯이, "Hay:라는 동사는 아마도 영어의 There is/are과 유사한 기능을 담당한다고 볼 수 있을 듯 하기도 하다.
다른 부분은 그래도 어느 정도는 이해가 되고 기억이 되기도 하는데, 아직도 고생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질문이다. 이번에 갑작스럽게 새롭게 등장한 의문사와 질문의 패턴을 한번 정리해보도록 한다.
"INTERROGATIVES"
Que = What
Cuantos/Cuantas = How many?
Quien = Who
Cuantos peces hay? = How many fishes are here?
Hay tres peces. = There are three fishes.
Cuantas llaves hay? = How many keys are here?
Hay cuatro llaves. = There are 4 keys.
Cuantos policias hay? = How many policemans here?
Hay dos policias. = There are two policeman.
Cuantas mesas son blacas? = How many white tables?
Dos mesas son blancas. = Two tables are white.
Cuantas pelotas son rojas? = How many red balls?
Una pelota es roja. = One ball is red.
Cuantos cuencos son amarillo? = How many bowls are yellow?
Dos cuencos son amarillo. = Two bowls are yellow.
Cuantas tazas tienen usteds? = How many cups you have?
Nosotros tenemos cuatro tazas. = We have 4 cups.
Cuantos cuencos tienes tu? = How many bowls do you have?
Yo tengo tres cuencos. = I have 3 bowls.
Quien come? = Who is eating?
El policia come. = Policeman is eating.
Quien lee? = Who is reading?
Los estudiantes leen. = Students are reading.
Quien bebe? = Who is drinking?
Las mujeres beben. = She is drinking.
Quien tiene el sombrero? = Who have a hat?
La mujer tiene el sombrero. = A woman has a hat.
Quien tiene la pelota? = Who have a ball?
El niño tiene la pelota. = A boy has a ball.
Quien tiene los libros? = Who have books?
Las niñas tienen los libros. = Girls have books.
아마도 How many/How much에 해당하는 의문사가 Cuantos/Cuantas인 듯 하다. 이러한 질문 패턴 뿐만 아니라 다른 형태의 질문도 등장하는 모습인데, 등장한 질문들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Esta duermiendo? = Is he sleeping?
Si, El niño esta duemiendo. = Yes, a boy is sleeping.
Esta usted leyendo? = Are you reading?
Si, Estoy leyendo. = Yes, I am reading.
Esta usted escribiendo? = Are you writing?
Si, Estoy escribiendo. = Yes, I am writing.
La hierba es verde? = Is grass green?
Si, La hierba es verde. = Yes, grass is green.
Tu tienes peces? = Do you have fishes?
Si. = Yes.
"그리고 이번에도 등장한 이해가 되지 않는 것들..."
아무래도 특별한 설명없이 패턴에 익숙해지는 영어 학습법에 가까운 로제타스톤이기에 가끔씩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도 존재한다. 그래도 천천히 공부하다보면 어느 순간에는 익숙해지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면서... 이해가 되지 않는 녀석을 한번 정리해본다.
Vosotras teneis flores azules. "Vosotras = 너희들? 자네들? You??"
Vostras / Vosotros 대명사를 검색해보면, 2인칭 자네들, 너희들이라는 내용으로 나오는데 아직 정확히 언제 써야하는지 무엇을 지칭하는지 잘 모르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