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86 형용사(ADJECTIVE)
이번에는 "형용사"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큰 의미에서 "형용사" 역시도 한정사에 속하는 문법이랍니다. 하지만, 이러한 용어에 너무 신경 쓰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제목은 그냥, 분류를 하기 위해서 적어둔 것이니 말이죠.
이번에는 "형용사"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할 것입니다.
# 형용사 = 명사를 꾸며주는 역할
형용사를 쉽게 생각해보면, 명사를 꾸며주는 역할을 하는 단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잘생겼다.", "예쁘다."같은 내용이 바로 영어의 형용사가 될 것이지요.
아래의 문장 속에서 어떤 형용사가 사용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t's a nice day today." (오늘 날씨가 좋습니다.)
"She has brown eyes." (그녀는 갈색 눈을 가졌다.)
"There's old church in this town." (이 마을 안에는 오래된 교회가 하나 있다.)
이렇게 위해서, 명사 앞에 쓰인 "NICE", "BROWN", "OLD"가 바로 형용사랍니다. 형용사 앞에 오면서, 명사를 꾸며주는 역할을 한 것이지요. "NICE DAY"의 경우에는, 어떤 날이긴 한데, "좋은(NICE)" 날이라는 것을 가리키기 위해서 추가로 써준 표현이지요. "EYES" 역시도 어떤 눈이긴 한데, "갈색의(BROWN)" 눈이라는 것을 가리키는 것이고요. "OLD CHURCH" 역시도 "CHURCH"이긴 한데, "오래된(OLD)" 교회라는 의미를 첨가한 것이랍니다.
# BE + 형용사 = 일반동사가 쓰이지 않은 경우
하지만, 영어의 문장은 "주어와 동사"가 필요한데요. "주어 + 형용사"로는 문장을 만들 수 없답니다. 동사가 없기때문이지요. 그래서 이 경우에는 "BE 동사"가 필요하게 되는 것이지요.
그래서, 이렇게 "=(같다)"는 내용을 담은 "BE" 동사를 빌려와서 이렇게 문장을 만들어내는 것이랍니다. 이런 형태로 쓰이는 문장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The weather is nice today." (오늘 날씨가 좋습니다.) [THE WEATHER = NICE]
"These flowers are very beautiful." (이 꽃들은 정말 아릅답습니다.) [THESE FLOWERS = BEAUTIFUL]
"Are you cold? Should I close the window?" (너 춥니? 내가 창문 닫을까?) [YOU = COLD]
이렇게, "BE + 형용사"의 형태로 문장이 만들어지기도 한답니다.
# LOOK / FEEL / SMELL / TASTE / SOUND + 형용사
그리고, 소위 "오감"을 가리키는 동사와 "형용사"가 결합이 되어서 사용된답니다. "다른 사람이 피곤해 보이는 경우", 혹은 "행복해 보이는 경우", 이렇게 "YOU LOOK TIRED.", "YOU LOOK HAPPY."와 같은 표현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 것이지요.
아래와 같은 문장들이 예문이 될 것입니다.
"You look tired." (당신 피곤해 보여.)
"I feel tired." (나는 피곤함을 느낀다. = 피곤하다.)
"It smells good." (이건 냄새가 좋네요.)
"It tastes good." (이건 맛이 좋네요.)
여기까지, "형용사"에 대해서 간략하게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여기까지의 내용은 "BASIC GRAMMAR IN USE"를 기준으로 "UNIT 86"에 해당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