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의 부엌 “니시키 시장”
일본 오사카에 “구로몬 시장”이 있다면, 교토에는 니시키 시장이 있습니다. 니시키 시장은 교토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데요. 그래서 상대적으로 교토의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교토의 부엌이라고 불리는 니시키 시장”
니시키 시장은 교토의 부엌이라고 불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곳은 무려 4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재래시장인데요. 390m 정도로 이어지는 골목에 있는 시장입니다.
일본에 있는 재래시장을 방문할 때 항상 드는 생각이,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깔끔하게 잘 꾸며져 있기도 하고, 사람들이 제법 친절해 보이는 듯하기도 했다는 점이랍니다.
“교토의 절임 반찬이 유명한 시장”
이 곳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를 찾을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교토에서는 특히 절임 반찬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곳에서는 다양한 가게에서 이렇게 여러 가지를 절인 요리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먹어보고 마음에 드는 반찬이 있다면, 하나쯤 사가서 우리나라에서 맛을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 니시키 시장에서 볼 수 있는 절임 반찬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는 가게가 늘어서 있는 시장”
이 곳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는 가게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그래서 정말 교토의 부엌이라는 별명이 잘 어울리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즉석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에서부터, 포장이 되어 있어서 구입 후 가져가서 먹을 수 있는 음식까지 다양한 음식들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음식의 종류도 다양한 편인데요. 이 곳에서는 육류를 비롯한, 해산물, 반찬류 등의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답니다.
“기념품을 판매하는 가게가 있기도 한 곳”
이 곳에서는 주로 음식을 판매하는 가게를 많이 볼 수 있지만, 기념품을 만매하는 곳도 볼 수 있답니다. 그래서 저도 잠시 곳곳에 있는 매장에 들러서 어떤 기념품이 있나 하고 둘러보기도 했답니다.
여기까지,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교토의 부엌이라고 불리는 시장, “니시키 시장”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시장을 방문해서 너무 많은 음식을 먹어서, 예산이 초과되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일본 교토, 니시키 시장”
주소 : Japan, 〒604-8054 Kyoto Prefecture, Kyoto, Nakagyo Ward, 富小路通四条上る西大文字町609番地
전화번호 : +81 75-211-3882
영업시간 : 9:30 - 18:00
홈페이지 : http://www.kyoto-nishiki.or.jp/
특징 : 교토의 부엌이라고 불리는 재래시장, 400년 역사의 시장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