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도쿄역”
이번에 도쿄 여행에서는 주간에 잠깐 도쿄역을 지나칠 일이 생겼습니다. 바로 도쿄 역에서 가까운 건물에서 “TWG 티”를 판매하는 매장을 찾을 수 있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유라쿠초에서 점심 식사를 하고, 도쿄 역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TWG를 방문하기 위해서 이동했습니다.
“예전에는 야간에 방문했던 도쿄역”
예전에 도쿄 여행을 했을 때도 도쿄 역을 방문하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때에는 야간에 방문해서 주간의 풍경과는 다소 다른 분위기를 풍기기도 했었지요.
이번에는 지나치면서 보기는 했지만, 주간에 한 번 방문했기에 다시 한번 간략하게 글을 써보고 있습니다.
도쿄역 야간 풍경 “마루노우치 입구” : https://theuranus.tistory.com/4526
“서쪽과 동쪽의 모습이 다른 두 얼굴의 도쿄 역”
도쿄역은 서쪽의 모습과 동쪽의 모습이 완전히 다릅니다. 서쪽에서 도쿄 역을 바라보면, 예스러운 도쿄 역 역사를 볼 수 있는데요. 반면, 동쪽에서 도쿄 역을 바라보면, 세련된 현대적인 모습의 도쿄 역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마치, 두 얼굴을 가진 야누스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 곳이지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중앙 역을 모방해서 지은 도쿄 역”
도쿄역은 네덜란드에 있는 암스테르담 중앙 역을 모방해서 지었습니다. 건축가는 다쓰노 긴고로 우리나라에서는 한국은행과 부산 역을 지은 인물이라고 하지요.
도쿄 역은 과거 제2차 세계대전 당시 공습으로 많은 부분이 소실되었습니다. 그래서 도쿄 역은 폭격 이후, 1947년에 복구해서 2007년까지 활용이 되었고, 이후 재보수가 진행되어 2012년에 약 100년 전의 모습인 1914년의 모습을 재현했다고 합니다.
현재 우리가 보는 마루노우치 입구가 바로 이 과거의 모습을 그대로 복원한 형태라고 하네요.
여기까지, 도쿄의 중심이라고도 할 수 있는 도쿄 역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일본 도쿄, 도쿄 역”
주소 : 1 Chome Marunouchi, Chiyoda, Tokyo, Japan
홈페이지 : http://www.tokyoinfo.com/
특징 : 서쪽과 동쪽의 모습이 다른 역, 일본 철도의 중심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