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서울 3080”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서울 3080”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서울 3080”

 

서울 잠실에 있는 롯데월드몰에는 다양한 상점들이 입점해있다. 그중에서 롯데월드몰 5층과 6층에는 식당가가 자리를 잡고 있는데, 단순히 식당가만 자리를 잡고 있는 것이 아니라, 독특한 공간을 찾을 수 있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 서울 3080”

 

롯데월드몰 5층과 6층에서는 “서울 3080”이라는 곳을 찾을 수 있다. 이곳은 근현대 모습을 담고 있는 서울을 재현한 장소로 1930년대와 1980년대 서울의 거리를 재해석하여 구현한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과거 서울을 누비면서 다녔던 전차를 찾아볼 수 있다. 전차는 1930년대에 제작이 되어서 1968년 11월까지 약 38년간 서울시내에 운행한 전차라고 한다.

 

 

“다양한 맛집과 카페를 찾을 수 있는 공간”

 

이곳에서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음식점과 카페를 찾을 수 있다. 근현대적인 느낌으로 꾸며놓은 거리에 각지에서 유명한 음식점과 카페를 한 곳에 모아놓은 곳이다.

 

서래 냉면, 수하동, 대장금, 논현삼계탕, 황남빵, 원할머니 국수 등등 전국적으로 한 번은 이름을 들어보았을 만한 음식점들을 찾을 수 있다. 대중음악박물관과 같은 유명한 카페 역시도 자리를 잡고 있기도 하다.

 

 

“시간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이 드는 곳”

 

다양한 음식점과 카페가 모여있는 곳이지만, 서울의 옛 모습 콘셉트로 층을 꾸며놓은 곳이 인상적인 곳이다. 옛 추억이 담긴 모습의 거리를 걸어보면서 맛있는 음식을 찾아볼 수 있는 재미있는 공간이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 서울 3080”

 

  • 주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5, 6층
  • 특징 : 서울의 옛 모습 콘셉트로 꾸며놓은 푸드코트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