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신촌, 패스트푸드 “맥도날드 연세대점”

서울 신촌, 패스트푸드 “맥도날드 연세대점”


신촌, 패스트푸드 “맥도날드 연세대점”

 

맥도날드는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탄생한 대표적인 다국적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이다. 패스트푸드 햄버거의 대명사격으로 쓰이며, 코카콜라, 애플과 함께 미국식 자본주의와 세계화를 상징하는 트레이드마크가 되었다.

 

전 세계적으로 진출한 맥도날드는 자사의 메뉴 “빅맥” 가격을 토대로 물가를 산정하는 ”빅맥 지수“라는 개념을 만들어 낼 정도로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어마어마한 기업이다.

 

 

“맥도날드는 부동산 기업?”

 

1974년 텍사스 대학교에서 맥도날드 창업자 레이 크록의 강연이 열렸다. 강연이 끝난 후 레이는 학생들에게 “내가 무슨 사업을 하느냐?”라고 물었고, 학생들은 그저 농담으로 생각하면서 웃으면서 햄버거 사업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 그러자 레이는 “틀렸소. 난 햄버거 장사가 아니라 부동산 사업을 한다오.”라고 말했다.

 

실제로 맥도날드는 단일 기업으로써 세계에서 가장 많은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대중적으로 햄버거를 판매하여 이득을 취하는 기업이기도 하지만, 실제로 햄버거 판매는 2차적인 부분이고 실제로는 부동산 사업을 벌이는 기업이기도 하다.

 

 

“서울 신촌, 맥도날드 연세대점”

 

예전에는 서울 신촌로터리에서 맥도날드 매장을 만나볼 수 있었다. 지하철 2호선 신촌역과도 연결이 되어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위치에 있었다. 현재는 그 위치에 있는 매장은 사라지고, 연세대학교 정문 근처에 있는 매장만이 남았다.

 

덕분에 매장 이름 역시도 맥도날드 신촌점이 아니라, 연세대점으로 등록되어 있다. 맥도날드 연세대점은 연세대 교차로 남쪽에 자리하고 있다. 실제로 연세대에서 상당히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2층 규모의 맥도날드 매장”

 

맥도날드 연세대점은 2층 규모의 매장이다. 1층에는 카운터와 키오스크가 마련되어 있어서 주문을 할 수 있다. 창가 측에 일부 좌석이 있긴 하지만, 대부분은 주문한 메류를 받아 들고, 2층으로 올라가서 식사를 하는 편이다.

 

2층에는 제법 넓은 규모의 좌석이 마련되어 있다. 창가에서 좌석이 마련되어 있는데, 창가자리에서는 신촌 연세로를 내려다볼 수 있기도 하다.

 

전 세계에서 찾을 수 있는 맥도날드 매장으로, 어느 곳을 방문해도 비슷한 맛과 품질을 유지하는 곳으로, 한결같은 맥도날드의 맛이 그리울 때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다.

 

“서울 신촌, 맥도날드 연세대점”

 

  •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33
  • 영업시간 : 24시간
  • 전화번호 : 070-7017-6475
  • 홈페이지 : https://www.mcdonalds.co.kr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