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촌마을 전통호떡 “술 화덕 빵”

서울 서촌마을 전통호떡 “술 화덕 빵”


서울 서촌마을 전통호떡 “술 화덕 빵”

 

서촌마을에는 조그마한 상점들이 숨어있다. 덕분에 골목골목을 돌아보는 재미가 있는 동네이기도 하다. 서촌마을 골목에 자리를 잡고 있는 “술 화덕 빵”은 전통호떡을 판매하고 있는 조그마한 가게이다.

 

과거 테이스티로드라는 방송에 출연하기도 한 맛집으로 서촌마을에 자주 오는 사람들이라면 알만한 곳이다. 방송에 나왔던 장면과 차이가 있다면, 방송에서는 제법 규모가 있어 보이는 가게로 나왔는데, 방송 이후 규모를 줄인 것인지, 이제는 조그마한 창문을 열어 두고 장사하는 작은 가게가 되었다.

 

 

“서촌마을 전통호떡, 술 화덕 빵”

 

“술 화덕 빵”에서 판매하는 메뉴는 전통호떡이다. 기름기를 뺀 담백한 맛이 일품인 호떡으로, 흑설탕과 계피가 들어간 기본 호떡과, 치즈가 들어간 호떡 2가지로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흑설탕, 계피의 조합은 1개당, 1,500원, 치즈가 들어간 호떡은 2,500원이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도 소개된 맛집“

 

“술 화덕 빵”은 앞서 언급했다시피, 테이스티로드라는 방송에서 소개가 되었는데, 그 이후에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도 소개가 되었다. 그래서 이제 매장을 방문해 보면,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라는 멘트와 함께 김영철 배우의 사인이 붙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위에는 김병지 선수의 사인도 함께 전시되어 있다.

 

매장에 비치된 바구니 안에는 먹음직스러운 화덕 빵이 들어있는데, 옆에는 현금이 들어있는 바구니가 있다. 현금이 있으면 현금을 내면 되고, 현금이 없다면, 계좌이체를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서울 서촌마을, 술 화덕 빵”

 

  • 주소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나길 23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