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쌓인 성균관대학교 풍경

눈 쌓인 성균관대학교 풍경


눈 쌓인 성균관대학교 풍경


최근 들어서 갑작스러운 한파가 몰려왔습니다. 무려 55년 만의 한파라고 하지요. 덕분에 눈이 굉장히 많이 오기도 했고, 추운 겨울울 보내고 있기도 합니다. 예상치 못한 한파와 눈으로 인해서 길은 꽁공 얼어붙었고, 덕분에 길을 가다가 미끄러져서 넘어지는 바람에 엉덩방아를 한 번 찧어보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이렇게 눈이 많이 내리니, 나름 평소에는 잘 볼 수 없는 멋진 풍경을 만들어 내기도 했습니다. 눈이 내린 직후에 찍은 사진은 아닌지라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나름 "눈이 쌓인 성균관대학교"의 경치를 담아내고 있는 글이지요.



"55년 만의 한파, 그리고 눈이 쌓인 성균관대학교 풍경"


성균관대학교에서 가까운 곳에서 살고 있는지라, 눈이 내리고 나서 성균관대학교를 한 번 찾아보았습니다. 눈이 그친 지 이틀이 지났지만 여전히 눈이 쌓여있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적당히 눈이 치워져 있는 모습이 나름의 멋진 경치를 만들어 내는 듯한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눈이 쌓인 서울문묘와 성균관"


우선 먼저 돌아본 곳은 바로 "옛 성균관"이 있던 서울문묘와 성균관의 풍경입니다. 오래된 옛 건축물과 풍경에 눈이 쌓인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눈이 쌓인 성균관대학교 600주년 기념관 앞과 금잔디 광장의 풍경"


그다음으로는 조금 더 걸어 올라가서 "성균관대학교" 쪽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600주년 기념관과 금잔디 광장 역시도 아직 눈으로 덮여있었는데요. 덕분에 평소에는 잘 볼 수 없는 경치를 보게 된 것 같습니다.


갑작스러운 한파가 몰려와서 제법 춥기도 했지만, 덕분에 이렇게 멋진 경치를 구경하게 되기도 합니다.


"서울 성균관 & 성균관대학교"


주소 : 서울 종로구 성균관로 25-2

특징 : 대학교, 캠퍼스, 겨울, 눈내린 풍경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