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BOYS LIKE GIRLS 'THE GREAT ESCAPE'

[음악] BOYS LIKE GIRLS 'THE GREAT ESCAPE'


[음악] BOYS LIKE GIRLS 'THE GREAT ESCAPE'


예전에는 참 노래를 듣는 것을 좋아했는데, 최근에는 좀 관심이 뜸해진 것인지 노래를 잘 듣지도 않을 뿐더러, 특정한 노래를 골라서 잘 듣지 않게 되는 편이다. 그저 간혹 8TRACKS와 같은 사이트를 이용해서 랜덤으로 노래를 듣는 모습이라고 할까? 그러다가 간혹 괜찮은 노래가 귀에 꽃히게 되면, 찾아서 들어보게 되는 그러한 모습인데, 간혹 예전에 내가 어떤 노래를 들었는지 기억을 해보려고 하니 쉽지가 않은 모습이었다고 할까? 그래서 예전에 열심히 들었던 노래들도 이렇게 다시 한번 정리를 해두면 나중에 잊지 않고 기억을 해낼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렇게 정리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아무튼 간만에 다시 한번 듣게 된 곡은 바로 보이즈 라이크 걸스의 THE GREAT ESCAPE!'



▲ BOYS LIKE GIRLS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BOYS LIKE GIRLS... 남자들은 여자를 좋아한다. 물론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지만..."


아무튼 이 노래를 부른 그룹의 이름은 "보이즈 라이크 걸스"다. 남자들은 여자들을 좋아한다라는 이름의 밴드라고 할 수 있겠는데, 이는 지구상의 보편적인 진리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아무래도 본능이 그렇게 되도록 만들어졌으니 말이다. 물론 간혹보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긴 하지만, 그래서 왠지 모르게 그룹 이름을 기억하기가 더 쉬운 것 같기도 하다는 생각이 드는 그러한 그룹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그룹을 살펴보면 4인조 밴드라고 할 수 있는데, 나름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그러한 그룹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THE GREAT ESCAPE MV




"THE GREAT ESCAPE, 우리나라말로는 대탈주라고 할 수 있을까?"


제목만 놓고 본다면, 우리나라말로는 대탈주라는 이름을 붙여줄 수 있을 듯 하다.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이 곡은 "탈출" 또는 "탈주"를 노래하고 있는 곡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서 잠시나마 쾌감을 느낄 수 있는 그러한 탈출 혹은 탈주에 대해서 말이다. 그래서 이러한 곡을 들으면 왠지 모르게 답답한 가슴이 뻥뚫리는 듯한 그러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박자도 그렇고 가사도 그렇게 그러한 일상탈출을 노래하고 있는 곡이니 말이다.


우연히 8TRACKS를 통해서 노래를 듣다가 이 곡을 다시 한번 듣게 되었는데, 그 곡은 원곡에 비해 곡이 약간 DOWN TUNE된 버전을 들어볼 수 있었으나, 유투브에서 그 버전을 찾으려고 하니 쉽지가 않다. 개인적으로는 오리지널도 좋지만, 키를 낮추고, 약간 무거운 느낌의 기타 사운드를 넣어서 편곡한 버전도 좋았는데 말이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음악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