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교토 “토롯코 열차”
일본 교토 아라시야마 지역에는 토롯코 열차가 있습니다. 토롯코 열차는 원래는 화물을 수송하던 소형 열차였습니다.
트럭이나 일반 열차가 갈 수 없는 지역에 선로를 깔아서 상자 모양의 열차를 이용해서 물류를 수송했던 것이지요. 평균 시속은 약 25km 정도로 자전거보다 조금 더 빠른 정도라고 하는데, 이제는 더 이상 화물을 수송하는 열차로는 쓰이지 않고, 관광 열차로 사용되고 있는 열차입니다.
“협곡을 달리는 관광 열차, 토롯코 열차”
토롯코 열차는 가쓰라 강이 흐르는 협곡을 달리는 열차입니다. 강을 따라서 노선이 깔려있는 열차이기에 열차를 타고 달리면서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관광열차이지요.
열차는 관광 열차답게 장난감 열차처럼 생겼는데요. 오픈형으로 구성된 열차입니다. 그래서 열차를 타고 달리면서 바람을 그대로 다 쐴 수 있는 장점이 있기도 하지요.
“4곳의 역이 있는 토롯코 열차”
토롯코 열차가 서는 역은 4곳이 있습니다. “사가 역 - 아라시야마 역 - 호즈쿄 역 - 가메오카 역”이 있는데요. 아마도 이 열차에 탑승하시는 분들은 “아라시야마 역”을 가장 많이 이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라시야마 주변이 풍부한 볼거리를 자랑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토롯코 열차의 이용시간과 금액은?”
그렇다면, 이 열차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시간과 금액은 어느 정도일까요? 금액은 편도 요금을 기준으로 620엔, 왕복으로는 1,240엔 정도가 소요됩니다.
그리고, 왕복으로는 약 1시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는데요. 사가 역이나 아라시야마 역에서 열차를 타고 가메오카 역으로 간 다음 바로 돌아오는 경우에는 1시간 정도가 든다고 할 수 있겠지만, 일부러 종점까지 갔다가 바로 돌아오지 않는다면, 보다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수 있겠지요.
“열차 시간표”
열차 시간표는 홈페이지에서 한글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사가 역에서 가메오카 역으로 출발하는 첫차는 9:01에 출발하고, 마지막 열차는 16:01입니다.
가메오카 역에서 사가 역 방향으로 출발하는 열차는 9:29이 첫차, 그리고 마지막 열차는 16:29입니다.
더욱더 자세한 내용은 토롯코 열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겠지요. 또한, 운행 스케줄 역시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날씨가 추운 겨울에는 운행을 하지 않고, 날씨가 비교적 춥지 않은 3월부터 12월까지만 운행하는 열차입니다. 휴무일 역시도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하니, 여행 스케줄을 짜신다면, 휴무일을 잘 확인해야겠지요.
도롯코 열차 시간표 : https://www.sagano-kanko.co.jp/kr/jikoku.php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토롯코 열차
“토롯코 열차에서 볼 수 있는 도깨비”
배틀트립 여행 방송에서는 열차에 도깨비가 탑승하는 장면 역시도 그려졌습니다. 도깨비는 일종의 분위기 메이커로, 관광객들에게 말을 걸면서, 여행의 흥을 돋우는 역할을 하는 사람인데요.
사실, 저도 예전에 아라시야마 도롯코 열차 역까지 갔었지만, 시간이 애매해서 열차에는 탑승하지 못했습니다.
교토 아라시야마 “토롯코 열차 역” : http://theuranus.tistory.com/5419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토롯코 열차”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일본 간사이, 교토, 토롯코 열차”
특징 : 협곡을 달리는 소형 열차
첫차 시간 : 9:01 (토롯코 사가 역) / 9:29 (토롯코 가메오카 역)
막차 시간 : 16:01 (토롯코 사가 역) /. 6:29 (토롯코 가메오카 역)
홈페이지 : https://www.sagano-kanko.co.jp/kr/index.php
배틀트립 김신영 & 미미 교토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6044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