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교토 스키야키 “미시마테이(三嶋亭)”

일본 교토 스키야키 “미시마테이(三嶋亭)”


일본 교토 스키야키 “미시마테이(三嶋亭)”


일본에는 스키야키라는 요리가 있습니다. 스키야키는 석탄이나 운반이 가능한 연료를 이용해서 넓고 얕은 냄비에 얇게 썬 쇠고기와 두부, 표고버섯, 양파와 가는 곤약에 간장과 설탕으로 만든 양념국물을 붓고 짧은 시간에 조리하는 일본식 요리입니다.


보통은 이렇게 구운 요리에 날계란을 푼 것에 음식을 살짝 적셔서 먹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하는데, 오사카, 교토와 같은 관서지방과 도쿄 등의 관동지방의 스키야키가 조금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스키야키”


스키야키라는 요리는 배틀트립 95회에서 김신영 씨와 미미 씨가 일본 교토를 방문하면서 소개가 되기도 했습니다. 방송에서는 특히, 교토에서 유명한 식당을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무려 한 곳에서 140년간 자리를 하면서 5대째 이어져 내려오고 있는 식당을 방문했습니다.





“일본 교토에 있는 스키야키 전문점, 미시마테이”


이렇게 소개된 곳은 “미시마테이”아는 이름의 식당이었는데요. 이 곳에서 이들이 선택한 메뉴는 “코스 요리”였습니다. 코스 요리는 가격이 제법 나가는 편인데, 한화로 약 15만 원 정도 하는 요리였는데, 가격이 비싼 만큼 음식이 푸짐하게 나오는 듯했습니다.


소고기와 채소 등을 구워서 순서대로 먹기 좋은 시간에 내주는 코스가 인상적이기도 했는데요. 이렇게 가격이 비싼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서 미리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식사를 하기 힘든 곳이라고 하지요.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미시마테이 본점”


“미시마테이 본점, 그리고 타카시야마 백화점에 있는 지점”


미시마테이 본점은 교토의 부엌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 니시키 시장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데요. 하지만, 이 곳에서 식사를 하는 것은 경쟁이 제법 치열한 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가까운 곳에 지점이 하나 더 있기도 한데요. 바로 다카시야마 백화점에도 미시마테이가 있지요.


백화점 7층에 있는 식당가에 자리를 잡고 있는데,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문을 여는 곳이라고 합니다. 저도 예전에 이 곳을 들러보기는 했는데, 제가 먹고자 하는 음식이 이른 저녁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모두 품절이 되어서 식사를 하지 못했던 기억이 나기도 하지요.


미시마테이 타카시야마 백화점 : http://theuranus.tistory.com/5424







그래서 결국, 제대로 식사를 하기 위해서는 미리미리, 시간을 예약해놓고 방문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는데, 일본어와 영어가 지원이 되고 있으니, 영어를 보고 예약을 하면 되지 않을까 하지요. 아니면, 구글 번역기 등을 이용해 보는 것도 방법일 것입니다. 아래에 예약 페이지 링크를 적어두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방송에서 소개된 교토의 오래된 스키야키집, “미시마테이”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일본 간사이 교토, 미사마테이”


주소 : Japan, 〒604-8035 Kyōto-fu, Kyōto-shi, Nakagyō-ku, Sakuranochō, 三条下ル桜之町405 Teramachi Dori

전화번호 : +81 75-221-0003

영업시간 : 11:30 - 21:00

홈페이지 : https://www.mishima-tei.co.jp/

예약 페이지 : https://www.mishima-tei.co.jp/booking/

특징 : 배틀트립에 소개된 스키야키집, 5대째 이어지는 집

배틀트립 김신영 & 미미 교토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6044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