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아키하바라 카페 "OERBIERMAN"
도쿄 아키하바라 곳곳을 천천히 둘러보고 난 후, 잠시 쉬었다가 가기 위해서 근처에 보이는 카페에 들렀습니다. 카페의 이름은 "OERBIER"라는 이름의 카페였는데요. 밖에서 보았을 때, 상당히 화려해 보여서 들어가 본 곳입니다.
"도쿄 아키하바라의 OERBIER 카페?"
사실, 이 카페에 들어갈 때까지만 하더라도 "OERBIER"라는 이름이 이 카페의 고유 이름이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가게에서는 캐릭터도 볼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처음에는 이 캐릭터도 이 가게에서 만든 건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OERBIER는 벨기에 맥주"
그런데 알고 봤더니 "OERBIER"는 벨기에 맥주의 이름이었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이 매장은 벨기에 맥주를 판매하는 가게가 아니었을까 하는데요. 그래서 정확히는 "술집"이 우선인 것 같고, 낮에는 카페를 병행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페이면서 술집인 OERBIERMAN"
요즘에는 우리나라에도 이런 분위기의 매장이 점점 생겨나고 있는 듯합니다. 바로 낮에는 카페로 운영이 되고, 저녁이 되면 술집으로 변모하는 매장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물론, 낮에도 술을 마시고 싶은 사람들이 있다면, 술을 마실 수도 있겠지만요.
하지만, 저희는 낮부터 술을 마시는 것은 너무하다는 생각이 들었으므로, 적당히 커피를 마시는 것에서 마무리를 했답니다.
아무튼, 매장은 알록달록, 화려한 편이었는데요. 야외에도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서 날씨가 좋을 때는 밖에서 커피 한잔 혹은, 맥주를 한잔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 곳이랍니다.
"도쿄 아키하바라 OERBIER"
주소 : 〒101-0021, 4 Chome-14-1 Sotokanda, Chiyoda, Tokyo 101-0021, Japan
전화번호 : +81 3-3526-2321
영업시간 : (수/목/금/토) 11:00 - 24:00 (일/월/화) 11:00 - 23:00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