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남강 “대나무 숲”
진주 남강 남쪽에는 대나무 숲이 있습니다. 남가림 공원 동쪽에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촉석루 맞은편에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대나무 숲에서 촉석루를 바라볼 수 있기도 하지요.
“진주 남강의 대나무 숲”
진주 남강에 있는 대나무 숲은 엄청나게 넓은 대나무 숲은 아닙니다. 공원 한쪽에 조그마하게 마련되어 있는 듯한 느낌의 소박한 대나무 숲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잠깐 걷는 것만으로도 제법 운치가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사실, 제가 이 때 진주를 방문하기 전에 일본 교토에 있는 아라시야마 대나무 숲을 다녀왔었는데요.
우리나라에도 이런 대나무 숲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진주에서 이렇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진주성의 촉석루를 바라볼 수 있기도 하다.”
대나무 숲은 그리 넓지 않아서 아쉬움이 남기도 하지만, 그래도 이 곳에서 맞은편에 있는 진주성을 바라볼 수 있기도 합니다. 특히, 진주성에 있는 촉석루를 바라볼 수 있는데, 남강과 함께 어우러지는 멋진 경치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어쩌면 진주성에서 진주성을 바라보는 것보다, 이 곳에서 진주성을 바라보는 것이 더 운치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곳이지요.
“놓치지 말아야 할 포토스팟”
아마도 진주를 방문했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포토스팟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 장소입니다. 특히 진주에서 진주성을 둘러볼 예정이라면 빼놓지 않고 방문해야 할 장소가 아닐까 하지요.
대나무 숲이 가져다주는 특별한 경치도 그렇고, 이곳에서 바라보는 진주성과 촉석루의 경치는 더욱더 빼놓을 수 없는 경치이니까요.
“잔주 남강, 남가람 공원 대나무 숲”
주소 : 경남 진주시 망경동 110-6
특징 : 강변에 자리 잡은 대나무 숲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