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남강 “대나무 숲”

진주 남강 “대나무 숲”


진주 남강 “대나무 숲”


진주 남강 남쪽에는 대나무 숲이 있습니다. 남가림 공원 동쪽에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촉석루 맞은편에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대나무 숲에서 촉석루를 바라볼 수 있기도 하지요.



“진주 남강의 대나무 숲”


진주 남강에 있는 대나무 숲은 엄청나게 넓은 대나무 숲은 아닙니다. 공원 한쪽에 조그마하게 마련되어 있는 듯한 느낌의 소박한 대나무 숲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잠깐 걷는 것만으로도 제법 운치가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사실, 제가 이 때 진주를 방문하기 전에 일본 교토에 있는 아라시야마 대나무 숲을 다녀왔었는데요.


우리나라에도 이런 대나무 숲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진주에서 이렇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진주성의 촉석루를 바라볼 수 있기도 하다.”


대나무 숲은 그리 넓지 않아서 아쉬움이 남기도 하지만, 그래도 이 곳에서 맞은편에 있는 진주성을 바라볼 수 있기도 합니다. 특히, 진주성에 있는 촉석루를 바라볼 수 있는데, 남강과 함께 어우러지는 멋진 경치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어쩌면 진주성에서 진주성을 바라보는 것보다, 이 곳에서 진주성을 바라보는 것이 더 운치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곳이지요.












“놓치지 말아야 할 포토스팟”


아마도 진주를 방문했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포토스팟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 장소입니다. 특히 진주에서 진주성을 둘러볼 예정이라면 빼놓지 않고 방문해야 할 장소가 아닐까 하지요.


대나무 숲이 가져다주는 특별한 경치도 그렇고, 이곳에서 바라보는 진주성과 촉석루의 경치는 더욱더 빼놓을 수 없는 경치이니까요.


“잔주 남강, 남가람 공원 대나무 숲”


주소 : 경남 진주시 망경동 110-6

특징 : 강변에 자리 잡은 대나무 숲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