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국립 진주 박물관”

진주 “국립 진주 박물관”


진주 “국립 진주 박물관”


진주성 안에는 다양한 문화재와 시설들이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성 안에는 이렇게 국립 박물관이 있기도 합니다.


성 안에 박물관이 있는 것은 다소 의외이기도 했지만, 경복궁 안에도 다양한 박물관이 있는 것을 생각해보면, 그리 이상한 것도 아니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진주성 안에 있는 국립 진주 박물관”


국립 진주 박물관은 임진왜란 3대 대첩 중의 하나인, 제1차 진주성 전투와 제2차 진주성 전투가 벌어진 진주성이 지닌 역사적 의미를 부각하기 위해 임진왜란을 주제로 하여 설립된 전문 역사박물관입니다.






















“임진왜란에 대한 내용을 심층적으로 다루고 있는 진주 박물관”


국립 진주 박물관에서는 특히 임진왜란에 대한 내용을 심층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임진왜란에 관련된 역사적인 자료를 많이 볼 수 있기도 하고, 특히, 조선과 일본의 무기에 대해서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그래서, 특히나 임진왜란에 대한 역사적인 자료를 얻고 싶다면, 꼭 한 번 방문해봐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드는 박물관입니다.























“1984년에 개관된 박물관”


진주 박물관은 1984년 11월 2일에 개관이 되었으며, 한국 전통목조탑을 석조 건물로 형상화한 것으로 건축가 김수근 선생님의 작품입니다.


개관 당시에는 가야 문화를 소개하고, 경남 서부 지역의 고고학적 연구 및 조사를 담당하는 기관이었으나, 1998년 임진왜란 최대 격전지인 진주성에 위치하고 있는 것을 강점으로 삼아 임진왜란에 특화된 주제를 갖고 있는 박물관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임진왜란에 대한 역사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꼭 한 번 방문해볼 만한 곳이 아닐까 합니다.


“국립 진주 박물관”


주소 : 경남 진주시 남강로 626-35

전화번호 : 055-740-0698

홈페이지 : http://jinju.museum.go.kr/

운영시간 : (화-금) 9:00 - 18:00 / (토-일, 공휴일) 9:00 - 19:00

야간개장 : (4-10월 토요일) 9:00 - 21:00

특징 : 국립 박물관, 임진왜란 역사박물관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