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 엔젤(SNOW ANGEL)
겨울철 눈이 왔을 때만 할 수 있는 놀이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눈사람을 만드는 것을 떠올려볼 수 있는데요. 눈을 굴려서 공처럼 만든 다음, 큰 눈 두 덩이를 뭉쳐서 사람과 비슷한 형상을 만들어내는 것이지요.
눈사람 만들기 뿐만 아니라, 눈과 관련된 대표적인 놀이로는 눈싸움을 들어볼 수 있기도 할 것입니다. 눈을 뭉쳐서 야구공처럼 만든 다음, 서로 던지면서 노는 일종의 놀이라고 할 수 있지요.
"스노우 엔젤(SNOW ANGEL) 만들기"
우리나라에서는 제법 생소한 개념이지만 서양권에서는 눈을 이용한 한 가지 놀이가 더 있습니다. 바로 쌓인 눈을 이용해서 천사와 같은 형상을 만들어내는 놀이지요. 이렇게 눈 위에 마치 날개 달린 천사의 형상을 그려놓는 놀이를 두고 "스노우 엔젤(SNOW ANGEL)"이라고 한답니다.
△ 스노우 엔젤
"스노우 엔젤 만들기"
스노우 엔젤을 만드는 방법은 다소 간단합니다. 바로 사람이 직접 만드는 것인데요. 눈 위에 사람이 누워서 팔과 다리를 움직이면서, 마치 천사의 날개와 같은 형상을 만들어내는 것이랍니다.
이는 특별히 기네스북에도 기록이 되고 있는 종목이기도 하지요. 과거 2007년, 한 장소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스노우 엔젤"을 만든 것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답니다. 2007년 2월 17일에 있었던 일인데요. 8,962명의 사람들이 동시에 스노우 엔젤 만들기를 시도했답니다.
여기까지, 겨울철 눈이 왔을 때만 할 수 있는 놀이인, "스노우 엔젤" 만들기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눈 바닥에 누워서 만들어야 하는 놀이인지라 옷이 지저분해질 가능성이 다분한 놀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이미지 맵
댓글